본문 바로가기
미국 맛집

엘에이 맛집 추천 1편 - 춘천닭갈비 동해막국수 2호점

by CALIFORNIA PLAYBOOK 2023. 5. 22.

안녕하세요,

 

이번 주말에 춘천 닭갈비를 먹으러 갔는데 맛이 있어 여러분과 공유드리려고 합니다. (광고 아닙니다!)

 

저는 원래 닭갈비를 좋아했고 미국에 처음 왔을 때에는, VERMON길에 큰 닭갈비 집이 있어 몇 번 갔었는데 언제부터인가 다른 고깃집으로 바뀌어 한 동안 닭갈비를 먹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는 곳의 이름은 '춘천닭갈비 동해막국수 2호점'입니다.

 

2호점은 이번에 처음 방문하였으며, 1호점은 예전에 3-4번 정도 방문했었습니다. 

 

솔직히 말씀드려 1호점의 첫인상은 좋지 않았습니다. 1호점 첫 방문 당시 어디선가 닭갈비집이 오픈했다는 뉴스를 보고 방문했었는데 오픈 초기라 그런지 직원들 교육이 잘 되지 않은 것이 느껴졌습니다. 직원 한 분은 손님과 언쟁이 있었고, 다른 직원분도 주문을 잘못 받는 등, 분위기도 어수선하고 정리되지 않은 분위기였습니다. 솔직히 첫날 방문 후 다시는 오지 말아야겠다고 생각이 들 정도였습니다. (참고로 이런 생각을 하게 만든 음식점은 처음이었습니다)

 

하지만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닭갈비를 좋아하다 보니 한인 타운에 갈 때 몇 번 더 방문했었고, 서비스나 분위기가 다시 좋아졌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하지만 한 동안 아이 때문에 (닭갈비는 아이가 먹기에는 맵다고 생각돼서) 방문하지 않다가, 이번에 처음으로 2호점을 방문했는데 맛도 좋고 서비스도 좋았습니다. 

 

주문한 음식은 닭갈비 2인분, 맛보기 막국수, 그리고 고기만두를 주문하였습니다.

닭갈비 2인분

먼저 닭갈비의 경우 맛이 있었습니다. 2인분 기준, 전체적인 양은 많았으며, 닭고기의 경우에도 많거나 적다는 느낌이 아니라 적당히 충분한 양이었습니다. 

 

맛보기 막국수의 경우 아기를 먹이느라 정신이 없어 사진을 찍지 못하였으나, 저희 2살 반 된 아이의 경우 면과 국물 조금씩 같이 주니 잘 먹었습니다.

 

고기 만두

고기만두 역시, 아이를 위해 주문하였으며, 총 8개 중 한 개는 이미 아기를 먹여 사진에는 7개만 나왔습니다. 

 

아이와 같이 방문했는데 아이를 위한 아기용 의자가 있다는 점이 좋은 인상을 주었으며, 아이를 위한 맛보기 국수와, 고기만두도 아이가 잘 먹어 마음에 들었습니다. 

 

닭갈비도 맛있게 잘 먹었으며, 당시 식사하던 다른 테이블 손님들도 대체로 만족스러운 분위기였습니다.

 

닭갈비, 맛보기 막국수, 그리고 고기만두까지 총 3개 메뉴주문에 $80.95, TAX까지 총 $88.65에 추가로 팁까지 백 불이 넘었습니다..

  • 닭갈비 - $27.99 / 1인분
  • 맛보기 막국수 - $9.99
  • 찐만두 - $14.99

개인적으로 닭갈비의 경우 자주 먹는 메뉴는 아니고 다른 사이드를 2개나 주문하여 조금 많이 나왔다고 생각합니다.

 

아이를 위해 추가로 주문한 메뉴로 인해 일반적인 경우보다 더 나왔다고 생각되며, 만약 닭갈비만 먹었다면 요즘 물가를 생각할 때 비싸다고 생각되지는 않습니다.

 

해당 음식점의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엽기떡볶이 옆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3601 W 6TH ST, LOS ANGELES, CA 90020

 

마지막으로 주차장에서 VALET비용이 따로 있었으며, 점심은 $2, 저녁에는 $3이었으니 방문 시 참고 바랍니다.

감사합니다.